진료 및 입원상담

02.336.9306 / 02.335.1010

암은 더이상 불치병이 아닙니다.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치료를 통해 얼마든지 호전이 가능한 관리 질환입니다.

압노바(미슬토) 주사요법이란

항암효과가 입증된 겨울살이 추출물인 미슬토를 인체에 주사하는 치료법입니다. 미슬토는 항암 물질 및 면역 증강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신체 내 독소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증강시킵니다. 독일의 루돌프 슈타이너에 의해 발견된 미슬토는
현재 중부 유럽권의 약 500여 곳의 병원에서 종양치료에 적용하고 있고, 특히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는 암 환자의 60% 이상이
미슬토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90년간 유럽의 많은 병원에서 항암치료를 위해 사용되어 지고 있는 유효성과 안정성이 유의적으로
입증된 미슬토 주사액 면역항암 요법은 현재 가장 잘 알려진 병행치료법으로써 기존 표준 치료법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미슬토 주사액의 약리작용

세포독성효과 -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키는 효능을 보이고 있으며, 인체에서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백혈구, 특히 암세포를 파괴시키는 세포의 수를 현저히 증식시키고 활성화 시킵니다. 또한 암세포 용해 기능이 있어서 암세포의 세포막을 파괴시키고 결국 암세포를 죽이는것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면역조절효과 - 종양괴사인자의 분비를 촉진시키며, 올리고 당 및 다당류 성분이 NK세포활성을 향상시키고 T임파구를 활성화시켜 면역조절효과를 나타냅니다.

면역보호효과 - 미슬토 추출물은 화학요법, 방사선 요법으로 인해 손상된 세포의 DNA를 회복시켜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완화시켜 줍니다.

베타엔도르핀의 분비 - 베타 엔도르핀의 분비증가로 암 환자의 통증을 감소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줍니다.

미슬토 주사액의 적용시기

수술전 투여 - 외과적인 수술과 수술 시 사용하는 마취제는 환자의 면역력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수술 3~4주 전부터 미슬토 주사액을 주사하게 되면 수술로 인해 저하된 면역체계를 정상화시켜 빠르게 회복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경우 수술 부위의 상처가 완전히 치료될 때까지 미슬토 주사액을 지속적을 투여합니다.

화학요법과 병용투여 - 항암제 투여 1~2주 전이나, 항암제 투약이 종료된 후 2~3일 후에 미슬토 주사액을 투여하면 저하된 면역체계를 빠르게 정상화 시키고 골수증식을 자극하여 항암제의 부작용을 경감시켜 주며 항암제의 치료효과도 증진시켜 주기 때문에 항암제 치료 후 급격하게 악화되거나 쇠약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미슬토 주사액은 기존 항암제와 약물상호작용이 없어서 안전하게 병용투여가 가능합니다.

방사선 치료와 병용투어 - 방사선 치료 기간 동안 투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방사선 조사부위와 염증 반응이 나타난 부위의 주사는 엄격히 피하셔야 합니다. 미슬토 주사액을 방사선 치료와 병용투여할 경우 방사선 치료로 인해 나타나는 부작용을 경감시켜줌으로 회복을 빠르게 도와줍니다.

수술이 불가능한 환자나 말기 암 환자의 치료 - 항암제를 투여할 수 없거나 심하게 전이되어 수술이 불가능한 환자 또는 말기 암환자에게 투여 할 경우 환자의 자연 치유력을 향상시켜 주어 생존 기간을 연장시키고 통증을 줄여 주며 삶의 질을 높여줍니다.

미슬토 치료의 효능

01

기초체력의 증강과 더불어 정신적인
안정감과 자신감을 줍니다.




02

의지력의 향상과 의욕 증진으로 몸을
더 많이 움직이게 되고 삶의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되면서 암과 관련된 걱정
또한 감소됩니다.


03

암과 암 치료에서 비롯될 수 있는 통증을
완화 시키고 전체적인 면역력을 증강시켜
줌으로써 화학 치료나 방사선 치료에
발생 할 수 있는 부작용을 현저히
감소시켜 줍니다.

04

미슬토 주사액을 투여한 날에 피곤함,
약간의 떨림, 몸살 기운, 두통 내지는
잠깐의 어지러움 증이 발생한 후 12시간
이내에 감소 할 경우는 일반적인 명현
현상으로써 최적 용량의 표시라고
보면 됩니다.

미슬토 치료대상

01

암수술을 받기 전후의 환자

02

현재 방사선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방사선 치료 전,후)

03

현재 항암제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항암약물 치료 전,후)

미슬토 정보

  • 01

    치료시간

    5분

  • 02

    치료주기

    주 2~3회

  • 03

    치료횟수

    12개월 ~ 7년

  • 04

    입원여부

    환자 상태에 따라 입원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