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 및 입원상담

02.336.9306 / 02.335.1010

암은 더이상 불치병이 아닙니다.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치료를 통해 얼마든지 호전이 가능한 관리 질환입니다.

요가 명상 치료

요가, 정신면역요법과 자연치유력

마음과 영성의 변화로 신체적인 병의 치유와 예방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은 옛날부터 인정되어 왔습니다. 샤머니즘이나 전통요법에서 보이고 있는 기적 적인 치유의 예로 암의 자연퇴출 등이 있습니다. 요즈음에는 요가나 기공도 정신 면역법의 하나, 또는 심신의학적인 접근의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치유요법으로 인한 심신이나 영성의 변화가 몸의 면역력을 활성화 하고 유전자를 변화시켜서 자연치유력을 증대시키고 있는 것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또 적당한 자극과 마음의 감동이 면역력을 증강시키는데 관여하고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꾸준히 발표되고 있습니다. 요가의 이완효과, 요가의 복식호흡, 또는 요가적 심리요법의 효과도 이런 정신면역력요법의 효과와 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요가요법의 강력한 정신적 혹은 영적 감동을 통해 잠자는 유전자의 자연치유 스위치가 ‘ON'이 되어 난치병의 치유에도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또 미세한 면역력의 상승일지라도 날마다 반복해서 지속하면 기적적인 치유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암이라는 질병에 맞서기 위해서 극복해야 할 것은 비단 신체의 면역력 뿐만이 아닌 정신적인 면역력의 회복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요가와 명상을 통한 수련은 심신의 안정을 되찾고 나아가 항암의 중심에서 발병 전의 활기찬 진정한 나의 모습으로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요가수업 프로그램

한가지만을 집중해서 수련하는 것이 아닌 통합수업으로 안(내면)으로나 밖(외면)으로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 입니다.

  • 01

    아사나

    육체를 통한 자각

  • 02

    호흡

    생기층(에너지)를 통한 자각

  • 03

    이완

    감정층을 통한 자각

  • 04

    명상

    정신층을 통한 자각